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설근로자공제회, 2022년 2학기 장학금 신청서 접수

본문

반응형

우리 국민 대부분은 자기 자리에서 열심히 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20~30년 전에 비하면 국민들의 의식 수준과 학력이 높아졌고, 각자 자리에서의 전문성도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면서 우리는 적응을 잘해왔고, 적응하지 못했던 세대들은 은퇴하고 있습니다.

 

10대 후반과 20대 초반에 인터넷과 컴퓨터 혁명을 경험한 세대가 벌써 50대가 되었습니다. 저와 동시대를 살아온 모든 분들이 이뤄낸 성과를 현 세대들이 배우고 경험하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 세대가 처음 접하거나 적응하면서 배운 것들의 양도 적지 않았지만, 지금 세대들은 우리 세대가 만들고 경험한 데이터에 새로운 정보들까지 더해서 공부해야 하니 도저히 감당하기 어려운 정도의 양을 접해야 합니다.

 

요즘 빅데이터, 메가트렌드, 메타버스, 디지털 트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4차 산업혁명 등 신기술과 새로운 용어들의 홍수들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잠깐 멈칫 하면 감당하기 어려운 정도의 데이터들에 도태되기 쉽습니다. 그만큼 진입장벽이 높아지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와 같이 엄청난 양의 데이터 홍수와 높은 진입장벽으로 인해 좀 더 정확하고, 좀 더 차별화되고, 좀 더 수준 높고 전문적인 자료를 찾는 것도 중요한 일이 되어 버린 세상입니다.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구글, 다음, 네이버 등의 포털 사이트들은 검색하는 행위와 광고의 노출이라는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뭘 좀 찾으려고 하면 광고만 찾아주거나, 검색어와는 무관한 광고만 검색되기도 하니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떻게든 검색의 완성도를 높여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싶었습니다.

 

세상은 참 빠르게 돌아갑니다. 많은 사람들이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합니다. 정부, 공공기관, 민간 기업, 연구소, 협회 및 학회 등 모두가 자신의 일을 해내고 있습니다. 담당하는 사람과 정치 권력이 바뀔 때마다 행정부처의 명칭과 조직 구성이 크게 바뀌기도 합니다. 바뀔 때마다 가져올 혼란을 줄이기 위해, 그리고 분쟁이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최소한의 기준을 마련하는 일도 누군가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하고 있습니다. 그런 소중한 자료들이 보고서, 매뉴얼, 가이드라인, 보도자료, 설계 및 시공 기준, 사례집 등의 형식으로 일반인들에게 배포되거나 발간되고 있습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어렵게 만든 자료들을 찾는 일도 분명 쉽지 않은 일입니다. 누군가 자신의 자리에서 오랜 시간 동안 어렵게 만든 소중한 자료들을 또 누군가 자신의 일을 위해 필요한 자료를 찾아 다니는 수고로움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 제목 : 건설근로자공제회, 2022년 2학기 장학금 신청서 접수
  • 보도 : 2022. 6. 7
  • 형식 : pdf, 4 page
  • 담당 : 건설근로자공제회
  • 링크 : 원문 다운로드 하기
 

내일을 위한 고용노동부 - 고용노동부가 밝은 미래를 열어드립니다

제목 건설근로자 대학생 자녀는 6. 28.까지 장학금 신청하세요! 등록일 2022-06-07  조회 971  - 건설근로자공제회, 2022년 2학기 건설근로자 자녀 장학사업,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529명 선발?지원 -

www.moel.go.kr

 

 

반응형

 

  • 주요내용

사실 이 정보는 신청 기간도 지났고 지금 뭔가를 할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건설근로자 자녀에게 장학금을 주는 제도가 있다는 사실을 저는 처음 알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계실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에 알아 두셨다가 다음 신청 기간에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건설근로자공제회, 2022 2학기 건설근로자 자녀 장학사업,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529명 선발, 지원 -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직무대행 송문현, 이하 ‘공제회’)는 건설근로자의 대학생 자녀들이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한국장학재단(이하 ‘재단’)을 통해 2022 2학기 「푸른등대 건설근로자공제회 기부장학생」신청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퇴직공제 총 적립 일수가 252일 이상이고 2021년 근로 내역이 100일 이상 적립된 건설근로자의 자녀로서 2년제 이상 대학교에 재학 중이어야 한다.
신청 기간은 6 15() 09시부터 6 28() 18시까지로, 재단 누리집(www.kosaf.go.kr)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전년도에는 ‘건설근로자 퇴직공제 적립내역서’를 제출해야 했으나, 신청자 편의를 위해 피공제자 번호 입력으로 대체됐으며, 가족관계증명서 또한 2022 2학기부터 생략됐다.

장학생은 건설근로자의 하나로 전자카드 소지 여부 및 가계소득과 성적, 학년, 퇴직공제 적립 일수 등을 고려하여 최종 529명을 선정하며, 2022 9월 중순 재단 누리집에서 본인 인증한 후에 선정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장학금은 1인당 100만원으로 소속 대학을 통하여 개별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공제회가 시행 중인 ‘건설근로자 자녀 장학사업’은 2014년부터 3,950명의 대학생에게 총 39 6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2020년부터 재단의 ‘푸른등대 기부장학사업’을 통하여 매 학기 500여 명의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곽윤주 고객사업본부장은 “장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2022년에는 일정을 앞당겨 선발하고 있다”라며 “많은 건설근로자 자녀분들이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