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엔지니어가 취미로 푸는 수학] 2023년 수능 수학 홀수형 2번 문제 풀이

잡학다식 & 자료 창고

by 그림아이 2022. 11. 20. 06:47

본문

반응형

 

이틀째 2번 문제입니다. 문제를 보는 순간 약간 당황스러웠습니다. 극한을 어떻게 풀었었는지 기억이 안나서였습니다. 일단 기억을 더듬어 상수 부분을 제외하고 해봤는데 답은 맞네요. 이렇게 푸는 게 맞는거죠?

 

극한에서 뭔가 외울 게 참 많았던 기억이 있었는데 이젠 아무것도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한 가지 어렴풋이 기억나는 것이 어차피 무한대니까 상수는 의미가 없다는 것밖에 없습니다. 나중에는 극한 문제를 미분으로 풀었던 기억도 있는데 그건 나중에 대학에 가서 공업수학에서 배웠었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아무튼 이렇게 어려운 문제 푸시느라 모든 고3 수험생 여러분들 고생하셨습니다.

 

시험 잘못 봤다고, 틀렸다고 상심하지 마세요.

 

여러분들 인생은 아직 시작도 안 했어요.

 

인생의 진짜 시작은 언제일까요? 20대? 30대?

 

아니죠. 인생의 진짜 시작은 여러분들이 "자 이제부터 진짜 시작이야" 하면 시작되는 거에요.

 

여러분들은 그냥 즐겁게 하고 싶은 거 하면서 사세요.

 

오늘도 고생했어요.

 

토닥토닥.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