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재명 특집] 이재명의 운명? 큰 고비 넘겼지만…

본문

반응형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어제, 2024년 11월 25일 오후 2시에 이재명 대표의 위증교사에 대한 1심 재판 선고가 있었습니다.

지난주 일부 유죄로 이미 큰 난관에 봉착했던 이재명은 오늘 판결 결과에 따라 더 큰 격랑과 폭풍 속으로 내던져질 뻔 했습니다.

그러나 법원은 “‘위증교사’는 상대방이 위증을 하도록 마음먹게 만드는 고의적 행위가 필요한데, 이 대표에게 김진성으로 하여금 위증하도록 결의하게 하려는 ‘교사’의 고의가 있었다 보기에는 부족하다는 것이 재판부의 판결 취지”라고 하며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정말 말도 안되는 것을 기소한 검찰의 행태를 법원이 받아주지 않은 것이고, 열흘 전 유죄 판결받은 사안보다 더 걱정스러웠던 재판이었는데 너무나 다행입니다.

큰 산을 하나 넘은 기분입니다. 하지만 아직 멀었습니다.

https://v.daum.net/v/20241125143903397

[속보] 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한숨 돌렸지만 ‘재판 5개’ 리스크 여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위증교사’ 혐의 재판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열흘전인 15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1심에서 징역형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었던 이 대표로서는 한숨 돌

v.daum.net


재판이 총 5개입니다. 한 사람을 아주 그냥 죽이려고 작정들을 한 것 같습니다. 지난 3년간 수백번의 압수수색을 하고 탈탈 털어봐도 비리 하나 나오지 않았으니 이재명도 참 대단합니다.

결국 검찰은 뒤져도 안나오니 거짓말, 법카, 배임, 위증교사 등과 같은 것만 기소했습니다. 재판 결과에는 관심이 처음부터 없었습니다. 수사와 재판으로 괴롭히고 전 국민에게 ‘더러운 정치인’이라는 프레임만 씌우길 바랐습니다.

이미 그 덕분에 국민들에게 혐오와 증오를 심었고 칼로 목을 찌르는 아찔한 테러도 당했었습니다. 그러고도 살아남은 이재명입니다.

국민의힘은 지금 이재명 대표를 잡겠다고 야단들인데 지금 그럴 때가 아니죠.

https://v.daum.net/v/20241125120144788

'여론조사비 대납·취업청탁 의혹'…尹·오세훈·명태균 검찰 고발

(서울=뉴스1) 김기성 기자 = 202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명태균 씨가 오세훈 서울시장을 위해 여론조사 진행하고 여론조사비용을 오 시장 주변인에게 대신 받았다는 의혹을 수사해 달라는 고

v.daum.net


윤석열 대통령과 오세훈 서울시장이 시민단체에게 고발을 당했습니다. 오세훈 시장 관련 뉴스만 보면 오세훈 시장은 지금 당장 명태균과 언론들을 상대로 고발을 해야 될 것 같은데 뭐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여론조사와 경선에 불법이 있었다면 당장 구속감입니다. 국민의힘은 당내 경선 시스템 자체가 붕괴된 것으로 보이는 중차대한 이 시점에 야당 당대표를 공격하는게 맞나요? 수신제가부터 해야 될 듯 합니다.

그리고 도대체 게시판에 글을 쓴게 한동훈 대표의 가족이 맞나요? 이런 자질구레한 것들에게 왜 이렇게 다들 목숨을 거나요?

https://v.daum.net/v/20241126102911209

추경호 "한동훈-김민전 충돌 노출, 바람직하지 않아"

[아이뉴스24 유범열 기자]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전날(25일) 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생한 '당원게시판 논란' 관련 한동훈 대표와 김민전 최고위원의 충돌에 대해, "이런 문제로 당내 이견

v.daum.net


얼른 사과하고 끝내지 다들 뭐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다들 박근혜 탄핵 때처럼 당의 붕괴와 분열을 준비해야 될 텐데요.

명태균 입에서 자기 이름 나오나 안나오나 전전긍긍 그만들 하고 자수해서 광명들 찾으시길…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