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상계엄 특집] 윤석열의 비상계엄과 10.26의 김재규

본문

반응형
비상계엄을 선포하는 윤석열 대통령


1979년 10월 26일 밤

그날 김재규의 행동에 대해 누군가 이렇게 정확히 표현한 적이 있었다.

“계획적이라기엔 어설펐고, 우발적이라기엔 치밀했다.”

어제 윤석열의 비상계엄이 그랬다.

국회에 계엄군과 헬기를 보내 장악을 시도한 것은 분명 컨트롤 타워가 있고 사전에 계획된 것으로 보이는데…

군인들과 경찰들의 행동이 뭔가 많이 어설펐다.

게다가 MBC, KBS, YTN 등 주요 방송사들을 장악하지 않고 유독 김어준 뉴스공장 유튜브 촬영하는 벙커와 김어준의 자택에 계엄군을 보낸 것은 도저히 이해가 안된다.

결국 이번 비상 계엄은 계엄법을 잘 모르는 자들이 국회와 김어준이 싫어서 벌인 해프닝으로 정의해야 할 것 같다.

그래서 더욱 어처구니가 없다.

일단 비상계엄 자체가 법적 정당성을 갖지 못했다. 국무회의 의결 없이 졸속으로 진행되었고, 국회의 의결을 방해하려한 정황도 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 환율, 코인, 연말 여행객 취소 등에 대해 대책이 있을 리가 없다. 국내 경제는 더욱 충격을 받을 것이다.

비상계엄 하루 전 공주의 한 전통시장에 들러 상인들에게 자신을 믿으라고 해놓고 하루 뒤에 비상계엄을 선포하면… 시장은 더욱 경기가 죽을 텐데 뭐하자는 것인지…

역사에도 전무후무한 희대의 돌아이에게 대한민국을 더이상 맡길 수는 없다.

당장 끌어내려야 한다!

탄핵해서 내란죄로 구속시켜야 한다!


https://v.daum.net/v/20241204015301899

2시간 30분 만에 끝난 尹의 ‘비상계엄’···시민들 “탄핵하라”(종합)

3일 밤 10시 30분께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가운데, 2시간 30분이 지난 4일 오전 1시경 긴급히 국회로 모인 여야의원들 190명은 윤석열 대통령이 선포한 비상계엄을 즉각적으로 해제했

v.daum.net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