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참 빠르게 돌아갑니다. 많은 사람들이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합니다. 정부, 공공기관, 민간 기업, 연구소, 협회 및 학회 등 모두가 자신의 일을 해내고 있습니다. 담당하는 사람과 정치 권력이 바뀔 때마다 행정부처의 명칭과 조직 구성이 크게 바뀌기도 합니다. 바뀔 때마다 가져올 혼란을 줄이기 위해, 그리고 분쟁이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최소한의 기준을 마련하는 일도 누군가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하고 있습니다. 그런 소중한 자료들이 보고서, 매뉴얼, 가이드라인, 보도자료, 설계 및 시공 기준, 사례집 등의 형식으로 일반인들에게 배포되거나 발간되고 있습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어렵게 만든 자료들을 찾는 일도 분명 쉽지 않은 일입니다. 누군가 자신의 자리에서 오랜 시간 동안 어렵게 만든 소중한 자료들을 또 누군가 자신의 일을 위해 필요한 자료를 찾아 다니는 수고로움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제목 :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변경 확정
보도 : 2022. 1. 19
형식 : hwp, pdf, 7 page
담당 : 국토교통부,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링크 : 원문 다운로드 하기
주요내용
◈ 도시철도망 계획은 해당 시도지사가 수립, 국토교통부장관이 승인하는 10년 단위(5년 주기 변경 가능) 도시철도 최상위 계획
- 서울·부산·대구·인천·울산시, 경기도 등 6개 시도에서 수립, 부산·인천시의 경우 이번에 수립된 계획 변경
◈ (부산) 1·2호선 급행화, 오시리아선 등 신규사업 4개를 포함한 총 10개 노선(93km), 4조 4,003억원 계획 확정
- 계획에 포함된 사업들이 모두 완료될 경우, 현재 8개 노선(158km)에서 18개 노선(251km)으로 확대
◈ (인천) 부평연안부두선, 인천1호선 송도 연장 등 신규사업 3개를 포함한 총 8개 노선(88km), 2조 8,620억원 계획 확정
- 계획에 포함된 사업들이 모두 완료될 경우, 현재 4개 노선(90km)에서 12개 노선(178km)으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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